• 방문자수
  • 오늘727
  • 어제1,165
  • 최대1,363
  • 전체 308,926

자유게시판

감사합니다. 그러나.....

페이지 정보

박승서이름으로 검색 작성일10-11-08 17:56 조회3,585회 댓글0건

본문

"오늘은 반남박씨 시조 호장공의 시제를 모시는 날

축복이라도 해 주려는 듯

오전엔 짙은 안개로 싸늘했지만

화창하고 따뜻한 날씨 영향인지

지난해 보다 200명 정도는 더 오신 듯,

금년엔 유달리 반박가문에 들어와 가문의 번영을 위해 일생을 바치는

내무부장관님들이 많이 오셨습니다."

소식 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
.

"시제에 참여해 주신 종친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.

특히 새벽부터 달려오신 부인들에게 더욱 감사드립니다."

<종원>님께서는 평범한 "종원"이 아니라 대종중의 임원이신 것 같습니다.
그런데 여기까지의 내용으로 봐서는 제 글에 대한 댓글로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. 왜 이 부분이 들어 있는지 납득이 되지 않습니다. 따라서 무슨 특별한 의도가 있는 것 같은데 그게 무엇입니까?

"수신제가라 했던가?

자신이 해야 할 기본적인 일을 하지 않고 자신의 고귀함을 외쳐봐야 누가 인정할까?

시조 시제 날 참여하지 못함을 부끄럽게 생각하고 가만히 있으면 중간은 가지

무엇이 그리 떳떳하여 짧은 먹물로 꼬집을 일만 찾아 헤맬까

매사에 때가 있는 법 왜 오늘 고춧가루 뿌리려 발버둥 칠까?"

갑자기 말투가 바뀌었군요
. 혼자서 하는 독백(獨白) 같기도 한데 대종중 게시판에 댓글로 올려 놓았으니 그렇게 볼 수는 없군요. 댓글로 쓴 것이니 글 쓴 사람(저)에게 하는 말로 해석해야 할 것인데 아무리 읽어봐도 대종중 임원의 말투는 아닌 것 같습니다. 결국 앞 부분과 뒷 부분이 전혀 맞지 않아 상당한 혼란을 주고 있군요.

어쨌든, 처음 글을 쓴 사람(저)이 보라고 올려놓은 글이니 몇 마디 답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.

"수신제가라 했던가?"

<종원>님께서 저에 대해 무엇을 아신다고 이런 말씀을 하셨는지 궁금합니다. 무슨 뜻으로 하신 말씀입니까? 제가 "수신"을 어떻게 하고 "제가"를 어떻게 하는지 알고 계십니까?

"자신이 해야 할 기본적인 일을 하지 않고 자신의 고귀함을 외쳐봐야 누가 인정할까?"

"해야 할 기본적인 일"이 무엇입니까? 시조 시제에 참여하는 것을 말씀하시는 것입니까? 시조 시제에 참여하지 않은 사람은 언제나 입을 다물고 있어야 한다는 뜻입니까? 시조 시제에 참여하면 "수신제가"를 잘 하는 사람이 되고 불참하면 "수신제가"를 못하는 사람이 됩니까? 그리고 누가 어디에서 어떻게 "자신의 고귀함을 외쳤"습니까? 누가 무엇을 "인정"해 달라고 했습니까?

"시조 시제 날 참여하지 못함을 부끄럽게 생각하고 가만히 있으면 중간은 가지

무엇이 그리 떳떳하여 짧은 먹물로 꼬집을 일만 찾아 헤맬까"


반남박씨성을 가진 사람들 99%는 "부끄러운" 사람들이 되겠군요. 제가 "떳떳"한지 그렇지 못한지 어떻게 아십니까? 시조 시제에 참여하면 떳떳한 사람이고 불참하면 떳떳하지 못한 사람이 됩니까? 제가 "짦은 먹물"인지 긴 먹물인지 어떻게 아십니까? "꼬집을 일만 찾아 헤맨다"고요? 단 일면식도 없는 <종원>님께서 저보다 저를 더 잘 알고 계시는 것 같으니 놀랍고 또 놀라울 뿐입니다.

매사에 때가 있는 법 왜 오늘 고춧가루 뿌리려 발버둥 칠까?

도대체 제 글과 시조 시제가 무슨 관련이 있다는 것입니까? 제 글이 비싼 "고춧가루"가 되었다니 쓸모는 있었던 것 같습니다. 그런데 "발버둥"은 또 무엇입니까? 자라나는 젊은 종인들이 볼까 두렵습니다. 반남박씨가 명문이라는데 <종원>님의 말씀은 명문이라는 말과는 거리가 멀어 보입니다.

글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(또는 잘못되었다고 생각하시면), 어디가 어떻게 마음에 들지 않는지(또는 어디가 어떻게 잘못된 것인지) 조목 조목 그 이유와 근거를 대시고 비판하시면 될 터인데, 감정적이고 인격모독적인 표현을 사용하여 비방만 하시는 것은 무슨 의도이십니까? 게다가 "시조 시제" 이야기는 왜 끌어들이시는 겁니까?

혹시 "시조 시제"를 끌어들여 다른 종인들의 감정을 부추겨 집단의 힘으로 종원님의 마음에 들지 않는 글을 원천봉쇄해 버리려는 의도이십니까? 대종중 게시판에는 <종원>님의 마음에 드는 글만 올려야 합니까? 투표율 100%에 찬성율 100%가 나오는 그런 종중을 원하십니까?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맨위로